종부세, 2MB, 한날당

|
종부세 개편 최대 수혜자는 이명박 대통령?을 보면..
특히, 이명박 대통령은 2327만원을 감면받을 것으로 추정돼 국회의원을 제외한 청와대 고위공직자와 각 부처 장관들 가운데 감면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우왕ㅋ굳ㅋ

누군가 이렇게 말했다. '하늘의 뜻이란 사사로움이 없으며 언제나 착한 이 편이다.' 그렇다고 한다면 백이,숙제는 과연 착한 사람이었었는가? 어진 덕을 쌓고 품행을 바르게 했음에도 마침내 굶어 죽은 것은 무엇을 뜻하는 것인가? 옳고 그름이란 무엇인가? 공자의 70제자 가운데 공자는 오직 안회를 가리켜 학문을 즐기는 사람이라고 칭찬했는데,정작 안회는 끼니조차 제대로 이어갈 수 없었으며 지게미와 쌀겨로도 배를 채우지 못하고 마침내 일찍 세상을 떠났다.하늘이 착한 사람에게 지불하는 대가가 이런 것이란 말인가!

도척은 날마다 무고한 사람을 죽이고 사람의 간으로 회를 쳐서 먹었으며 포악한 수천 명의 무리를 이끌고 천하를 어지럽혔지만 끝내 아무 천벌도 받지 않고 제 목숨을 온전히 누리고 살았다.이러한 것은 도대체 무슨 이유인가? 평생 동안 하는 짓이 못되고 남에게 해꼬지만 하면서도 죽을 때까지 호의호식하고 죽은 이후에도 그 부귀가 자손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반면에 걸음 한 번 내딛는 데도 땅을 가려서 밟고,말 한 마디를 하는 데도 때를 가려서 하며,길을 가는 데도 지름길을 찾지 않고,공정한 일이 아니면 하지 않는 사람들이 오히려 재앙을 만나는 일이 부지기수다. 과연 하늘의 도리라는 것은 옳은 것인가, 잘못된 것인가!

-사기 백이열전, 사마천

하늘의 도리 그런거 없다..

'생각의조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유와 평등  (3) 2008.10.29
황당함을 나타내는 참신한 표현  (17) 2008.10.12
예비군 다녀왔습니다~  (0) 2008.09.29
오바마의 수락 연설..  (2) 2008.08.30
전훈다녀왔음  (4) 2008.08.20
And